게임 룰
라키온은 여러가지 게임 모드를 지원합니다.
게임에 따라서 기본 룰과 모드 룰이 있습니다.
- 기본 룰 : 모든 게임에 적용 되는 룰
- 모드 룰 : 게임에 따라 적용 되는 룰
라키온은 전략액션을 표방하는 액션게임으로 단순히 전투에서 승리하는 것보다 전략적으로 승리할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.
개인의 능력에 따라 승리도 중요하지만, 직관적인 게임 룰을 가지고 현재 상황에 따라 팀원들이 적절한 역할을 함으로서 팀의 승리나 미션의 최고 등급 클리어를 맛보게 하는 것이 라키온의 최대 목표입니다.
- 레드팀 과 블루팀으로 나누어서 게임을 하며 한팀에 최대 10명이 될 수 있습니다.
- 특정 미션을 먼저 성공하면 승리하는 게임입니다.
- 죽은 캐릭터는 일정 시간 후에 다시 살아 납니다.
- 하나의 게임은 4~6개의 라운드로 구성 되어 있으며 게임 포인트가 주워집니다.
라키온 개발진은 누구나 라키온을 즐기고 싶을 때 10~20분 길게는 1~2시간 즐기고 부담 없이 다시 현실로 돌아올 수 있는 진정한 “즐기는 게임”을 목표로 합니다.
다른 온라인 게임들처럼 틀에 박힌 게임시스템으로 유저를 게임에 속박하거나 시간만 많이 투자했다고 자연스럽게 고랩이 되는 게임을 지양합니다
이 두가지 게임 규칙이 라키온을 재밌게 하는 요소입니다.
상금시스템
라키온은 액션 게임이지만 RPG처럼 플레이어들이 경험치와 골드를 얻는다. 캐릭터에 따라 아이템을 사고 장착 할 수 있다.
- Cp (셀포인트) : 크리쳐를 소환하기 위해 필요한 포인트
- Gold (골드) : 라이키온에서 사용되는 돈, 사이버 머니
- Exp (경험치) : 레벨을 높이기 위해 필요함
- Cxp (크리쳐 경험치) : 크리쳐 레벨을 높이기 위해 필요함, 사용자가 100 Exp를 얻으면 크리쳐는 1/3의 Cxp를 얻는다. (최대 100)
게임중의 상금
Title |
내용 |
상금 |
공격 |
상대방에게 데미지를 준다 |
CP : 데미지의 50% |
플레이어 제거 |
상대방을 없앤다 |
CP : 상대방의 최고 HP의 50% Exp : 01 |
크리쳐 제거 |
크리쳐를 없앤다 |
CP : 일정의 보상 |
죽음 |
상대편에 의해 죽은 경우 |
CP : 채워진 CP의 10% |
회복 |
크리처가 부활 할 경우 |
CP : 소환하는 CP의 50% |
게임 종료 시 추가 보상
Title |
내용 |
상금 |
Player Killer |
전 라운드에서 상대편을 가장 많이 죽인 플레이어
(크리쳐가 죽인 상대편 포함)
* 최소 20 |
Gold : 25
Exp : 05 |
Creature Killer |
전 라운드에서 상대편의 크리쳐를 가장 많이 죽인 플레이어
(크리쳐가 죽인 상대편 포함)
* 최소 30 |
Gold : 25
Exp : 05 |
벌점 정책
- 대기방이 아닌 다른 곳에서 게임을 나가는 경우
- 높은 레벨 일수록 더 많은 책임이 주어짐
- 이긴 라운드가 진 라운드를 넘을 때
벌점 공식
Penalty = INT(레벨/2) + INT((이긴 라운드-진 라운드) * 5)
- (이긴 라운드-진 라운드)가 마이너스 일 경우 0으로 간주 한다.
- 벌점이 마이너스 일 경우 0으로 간주 한다.